국내 최초 데이터사이언스 특성화 석사과정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
빅데이터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방대한 데이터로부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고 유망 직종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서울과학기술대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2014년 국내 최초로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에 특화된 일반대학원으로 설립되어 국내외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의 교육과 연구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서울과학기술대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풍부한 경험과 우수한 역량을 갖춘 17명의 교수진, 데이터 수집에서부터 분석 및 활용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가치 사슬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과과정, 현장 밀착형 공동 연구과제 및 인턴쉽을 통해 데이터 분석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강력한 산학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역량과 비즈니스 마인드를 동시에 갖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빅데이터 분야의 명실상부한 최고의 교육 및 연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2020년 9월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4단계 BK21 사업의 빅데이터 분야 전국단위 8개 사업단 중 하나에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2021년 3월부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시행하는 데이터분석기반의 전자제조 전문인력양성사업에도 선정되었습니다. 본 학과에 재학중인 모든 대학원생이 해당 사업의 수혜를 받아 충분한 수준의 연구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미래인재양성사업단에 선정되어, 본 학과 학생들은 전원 등록금을 전액 면제받는 등 국내 최고의 연구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